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CT오일 케톤다이어트 방법!

by 무상훈 2020. 2. 5.
반응형

 

MCT오일 :: 코코엘

예전에 방탄커피가 한동안 유행했던 적이 있었죠.
그때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다보니
케톤다이어트라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텐데,
이건 탄수화물의 섭취를 많이 줄이고,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식습관 중에 하나인데요.
보통 탄수화물 섭취의 14배정도의
지방을 섭취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MCT오일 , 코코넛오일

그래서 우리 몸 안에 케톤체를 만들어내어서
만드는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되면,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몸에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요
사실 케톤다이어트에 활용할만한 아이템으로
MCT오일을 찾게 되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서
여러분들에게 공유드리려고 해요!

 

MCT오일

 그중에서 방탄커피도 이 케톤다이어트
식이요법 가운데 하나라고 하는데요.
저도 사람들이 이야기 할때는
잠안오게 하는 커피인가? 생각했었는데,
식이요법 가운데 하나였어요.

이름이 방탄커피인 이유는 총알도
막아낼만한 에너지가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블랙커피와 오일, 버터를 섞어서 마시면 되요
그 가운데 코코엘에서 나온 MCT오일의 경우에는
중쇄지방산이 많이 높은데요.
그래서 방탄커피를 만드는데 있어서
일반 코코넛 오일보다 적합해요

물론,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안드시는 분들은
스무디나 쉐이크에 첨가하면 된다고합니다.
저도 요즘에 커피양을 많이 줄이고 있어서,
과일을 갈아먹을때 함께 넣고는 하는데요.
코코넛 향이 많이 나면 은근히 꺼려지기도 하는데,
MCT오일은 무색 무취의 제품이라,
스무디의 향을 해치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다른 코코넛 오일들과 달리 굳지 않아서
더욱 편리하고, 입에 걸리는 느낌도 없었어요.
굳은 코코넛 오일은 섞일때 지방이 엉기기도 하고,
또 느끼한 느낌이 많이 드는데,
MCT오일은 그런 식감이 전혀 없어서 참 좋았답니다.

다른 분들이 섭취하시는 방법도 다양했어요
어떤 분들은 샐러드 드레싱으로 뿌려드시기도 하고, 
요리를 할때 들어가면 좋은 곳에 첨가를 하기도해요.
사람마다 먹는 취향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각자 기호와 취향에 맞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MCT오일에서 mct는 중사슬지방산을 뜻한다고 해요.
가공과정에서 중사슬지방산의 함유량을 늘렸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상온에서는
액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 코코넛 오일 가운데에는
이 지방산이 55%정도밖에 들어있지 않지만,
이 브랜드의 제품에는 82%이상이나 들어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체내에 쌓이지 않고,
빠르게 에너지화가 된답니다.

이번에 MCT오일 알아보면서
참 많은 정보를 배우게 되었답니다.
2018년 코코넛 오일의 생산량이
제일 높은 나라가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필리핀이라고 하는데요.

약 120만톤을 생산했어요.
이렇게 많이 생산하는 국가인 필리핀의
코코넛을 100퍼센트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이 브랜드의 MCT오일은 코코넛에서 오일을 추출하여,
녹는점과 지방산을 재배열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그 후에 색과 향을 제거하여 포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코코넛오일을 먹고싶지만 향때문에
꺼려지시는 분들도 참 많다고 하는데,
이 제품에는 맛과 향이 없기 때문에,
그런 분들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일반 코코넛 오일들 같은 경우에는,
1리터의 오일을 만드는데에
5개의 코코넛만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약 25개의
코코넛을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하니까,
얼마나 정성과 노력이 들어갔을지 감이 안올 지경이었어요.

굳지 않기 때문에 음식에 활용도도 참 높은데요.
저는 이 제품을 발사믹소스와 섞어서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사용하기도한답니다.
이전에 시중에 나온 코코넛 오일 제품들은,
차가운곳에 있으면 굳기도 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차가운 음료수나,
얼음과 함께 갈아먹기 힘든 경우가 많았어요.
그런 불편함을 개선해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너무 좋았어요.

그래도 발연점이 조금 낮은편이기 때문에,
튀김유로 사용하시기보다는,
170도 이하로 가공하는 요리에 사용하는게 좋아요

레이떼 섬에 위치한 농장과 직접 계약해서
코코넛 채취가 이루어지는 브랜드에요.
코코넛은 한 나무에서 생산되는 양은 비교적 적지만,
수확을 한다고 해서 나무를 베어내거나
다시 심지 않아도 계속해서 수확이 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자연을 생각하는
방식이라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좋은 농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인 만큼
품질에 대해서도 믿음이 갔어요

따뜻하게 끓인 커피에 한두 숟가락 타서 먹으니까 참 좋았어요.
차가운 커피에 먹을수도 있지만,
저는 따뜻한 커피가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에 커피머신 근처에 두고
내려서 마실때 바로 두스푼정도 첨가해서
마셔주고 있답니다. 건강도 생각하고,
식단관리를 한다는 느낌을 가지고요~!

평소에 모델 박기량씨를 보면 철저한 자기관리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저도 저렇게 되고싶다는 막연한 동경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치어리더이시다 보니까 자기관리도 필요하고,
에너지나 활력충전 하실때 이 제품을 드신다고 하더라고요!

오일이라 거부감이 있었는데, 이렇게 자기관리도
철저하신 박기량씨도 드시면서 관리를 하신다고 하니까,
걱정은 다들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식이요법에 좋은 오일이랍니다.
여러분도 향 없고 상온에서도 액체상태인 코코넛 오일 찾으실 때
요 제품 한번 이용해보시고 신세계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좋은 에너지도 얻고 포만감도 좋은 편이라
저처럼 저탄고지 식단 도전하실 분들은 꼭 눈여겨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제품과 건강정보 가지고 찾아뵐게요~

 

 

코코엘 코코넛오일

코코엘 코코넛오일 공식몰

cocoel.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