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식

대구 경산 맛집 옛날손짜장 노포 중국집

by 무상훈 2023. 9. 14.
반응형

20230916 대구경산맛집 :: 옛날손짜장 POST

@대구맛집 @경산맛집 @대구경산맛집

#대구경산맛집

어이~ 꽃된프로 식사는 잡솼어!

#대구맛집 #경산맛집 #대구경산맛집

 

몇주전이었죠 제가 오랜만에 대구중식투어를 맘먹고 가다가

중간에 영천이나 경산쪽에 한곳을 들렀다 가려고 검색하다가

발견한곳이 마침 일요일이 휴무여서 대타를 찾다가 방문한곳

사진으로 보다가 볶음밥의 색깔때문에 끌리어서 방문하게된

곳인데요 중국집 맛집 소개해볼까합니다.

1. 옛날손짜장

메뉴 : 삼선짜장 9,000원 유산슬밥 12,000원 깐쇼새우 40,000원

#골프존카운티맛집 #옛날손짜장

저도 처음 가보는 동네라 정확하게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정통와촌IC 내려서 그리 멀지 않은곳에 있어요

 

2. 이미 메뉴는 정하고 도착

경산 밥집 옛날손짜장 다양한 메뉴가 있었지만

저는 늘 한결같이 주문하는 메뉴들이 있어서

별다른것 없이 메뉴판은 구경만 하고 평소대로

주문했어요.

[주문한메뉴]

간짜장 , 볶음밥

3. 기본상차림

노포는 구경하는 재미가 여러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그 첫번째가 메뉴판이고 두번째가 테이블을 구성하는

구성품들인데요.

티슈통 , 개별 포장된 수저와 수저통

소금 , 간장 , 식초 , 고춧가루 준비되어 있었어요.

소금은 아무래도 시골이다 보니 간을 맞춰드시는

어르신들을 위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4. 춘단양

춘장 단무지 양파 주셧어요.

양파 인심 후하신것 같아서 기분 좋네요.

그런데 경산 밥집 옛날손짜장 에서 양파 처음 주신거 다먹고

한번 더 리필한건 안비밀이에요.

5. 간짜장

간짜장을 먼저 준비해주셧어요.

면내리는 소리가 들렸거든요. 그러면 삶으실거고

그 사이 웍에서 짜장을 만드실것이 분명한 단계이죠.

간짜장

* 7,000원

 

소스는 딱 적당한 양이었어요.

많은것도 적은것도 아니었구요.

소오스 안에 들어간 재료들을 조금 작은

사이즈로 잘라서 사용하시는것이 특징이었던 경산 중국집

 

 

소오스가 넉넉한편은 아니긴했어요.

그런데 한그릇 딱 적당히 먹을 정도는 되더라구요.

비비는 동안의 향기가 꽤 이색적인 경산 맛집 이드라고요?

잘 비빈 다음에 한젓가락 먼저 먹어봅니다.

독특한 느낌이네요 . 간짜장은 레시피가 비슷하지만

만드시는분에 따라 그 맛의 차이가 천양지차 더라구요.

그래서 또 이번참에 경산식당 옛날손짜장의 간짜장은

새로운 경험을 한번 해볼 수 있었던것 같아요.

계란지단

오이가 들어가는건 일반적인데요 , 계란후라이가 없어서

서운할려던 찰나에 계란지단을 길게 썰어서 넣어주시더라구요.

이런것도 쉽게 볼 수 없는 스타일의 와촌 맛집 :: 옛날손짜장 이라고 생각합니다.

6. 볶음밥

2번째 준비되는 메뉴는 뽀꿈밥 인데요.

국물은 옛 스타일에 맞게 계란국을 주셨어요.

이것도 나이대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데요

저도 예저네는 짬뽕국물 주시는게 좋다가 이제는

다시 원래대로 계란국물 주시는게 더 호가 되었어요.

계란국물부터 한입 먹어봅니다.

따끈하고 담백하고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볶음밥

* 7,000원

앞서 말씀드린대로 볶음밥의 색이 정말 진한편이죠?

간장을 살짝 쓰신거 같기도 하고 , 뭔가 맛이 좀 특이했어요.

짜장소스도 넉넉히 주셨고요 , 계란옷이 상당히

특이했던 골프존카운티 맛집 볶음밥 이었어요.

완전히 이불덮듯이 주셨어요.

우선 모든 재료를 올려서 한입 먹어바유~

잘 볶아진 볶음밥에 계란이불까지 덮어서 먹었어유

꼬들꼬들하고 찐한 향이 느껴지는데 살짝

기름진 느낌은 있더라구요.

 

양파 한조각 올려서 볶음밥 한입 더 먹어바유~

볶음밥 자체는 잘 볶아졌는데요 다소 기름기가

많이 느껴지는 스타일이어서 양파를 좀더

먹게되었고 간은 조금 쏀편이기도 했답니다.

볶음밥 먹다가 역시 마무리는 간짜장으로 합니다.

전체적으로 간은 좀 쎈편이긴 한데요 , 그렇게 거북할 정도는 아니었고

간짜장의 맛이 특색이 있어서 짜장 마니아분들이시라면 경험삼아 한번

드셔보시는것도 나쁘진 않겠더라구요. 고춧가루 올려서 먹음 더 좋은

스타일의 간짜장이었고요.

볶음밥은 계란이불이 기름을 좀 많이 머금은 느낌은 있었어요.

그런데 경산 맛집 :: 옛날손짜장의 꼬들꼬들했고 다양한 재료더 넉넉했고요.

다만 이것도 간은쎈편이어서 참고 하셔서 드시면 되실듯 합니다.

오늘 BGM은 박원의 '자격' 입니다.

 

 

위치 : 경북 경산시 와촌면 금송로 480 / 전화 : 053-853-9194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