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대구 맛집 죽도생아구찜 달서구 이색적인 신상 신메뉴 아구짬뽕탕

by 무상훈 2023. 11. 8.
반응형

20231111 대구맛집 :: 죽도생아구찜 POST

@대구달서구맛집 @대구맛집 @아구탕 @짬뽕아구탕

 

#대구맛집

 

아마 얼마전이었지 , 잠시 타향살이를 하다가

 

#대구달서구맛집 #대구아구맛집 #아구짬뽕탕

복귀하기전에 꼭 들러야만 하겠다 싶은곳을 발견하게되었는데

평소 즐겨보던 '심뽕TV'에서 갱장히~ 턱별한 메뉴를 보게된것이다

대구 맛집 죽도생아구찜 스토리 한번 긁적여 볼게요.

1. 죽도생아구찜

메뉴 :아구수육 중 65,000원 아구불고기 중 40,000원 아구쑥국 13,000원

아마도 대부분이 찜으로 즐겨 드시는 재료일텐데

어느순간에 아구불고기라는 메뉴도 인기를 끌더라구요.

그러다 최종 종착지는 아구수육이 아니까 싶어요.

담백하게 멀을 수 있고 , 물론 탕으로 깔끔하게 해장해도

좋은 재료이긴 해요. 전문점도 많은데 전 오늘 딱 메뉴 정하고왔죠

그런데 방문전에는 몰랐어요. 주문하려는 메뉴가 2인분 이상이란걸

나와야하나 하는데 친절하게 만들어주신 대구 맛집 죽도생아구찜

오픈시간은 11:00 - 21:00 입니다.

2. 아구가 주인공

대구 달서구 아구찜 / 대구 아구탕 맛집 / 죽도생아구찜

드디어 오늘 소개할 메뉴를 뵈~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저는 점심특미로 주문가능한 아구쑥국이랑 아구짬뽕탕

중에서 아구짬뽕탕으로 결정했어요.

#대구맛집 죽도생아구찜 궁금한 메뉴가 많더라구요.

테이블에 준비된것은

수저통과 티슈 그리고 식초와 간장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식사에 딱 필요한것들로 준비해주신것 같아요.

1인 방문이었고

자리를 안내받음과 동시에

앞접시와 물컵 그리고 물티슈 주셨어요.

 

3. 기본상차림

기본반찬부터 준비해주셨어요 ^^

제가 주문한 음식은 조리되는 과정에 있구요.

기본찬부터 반칙아닌가요?

뻔데기 러버에게 뻔데기를 주시면 제가

스르르 무너지죠 ^^

 

단무지는 살포시 고춧가루에 무쳐서 주셨구요

얼갈이김치라고 해야할까 살짝 산초향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콩자반 오랜만에 봅니다. 그래서 더 반가웠고

정겨운 반찬이었어요.

거기에 요즘 그렇게나 비싸다는 오이무침을

주시는거에요 ^^

1인식사도 죄송한데 , 이렇게 반찬 잘주시니

괜히 또 더 미안하더라구요

4. 뻔데기는 못참쥬

사실 예전처럼 요즘엔 길거리에서 번데기 파는곳도 없고해서

주로 치킨집에서 자주 보는데 , 이렇게 식당에서 뜬금없이

예정없이 만나니 더 반가웠어요.

달서구 맛집 죽도생아구찜은 매장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데

오너쉐프분과 서버분들께서 손님들과 굉장히 소통을 많이 하시는

느낌을 받아서 친근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식사의 시간입니다.

밥부터 하나 받았습니다.

5. 아구짬뽕탕

정상 가격은 13,000원인데요

점심특선으로는 10,0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바로 이메뉴가

오늘 제가 이걸 먹기 위해서 20km를 달려온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구짬뽕탕]

* 10,000원

 

우선 면부터 먹어봐야겠죠

영상을 보고 왔기는 했지만 면이 들어있는부분이

마치 보너스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대구를 사랑하는 이유는 중식노포가 많아서인데요.

면도 탱글탱글하고 매콤칼칼하더라구요.

달서구에는 이렇게 숨은 고수들이 많으신듯

#달서구맛집

살코기도 꽤 넉넉하게 많이들어 있었어요.

이정도면 아구탕도 좋을듯 했지만

저는 이걸 새로운 레시피로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사실 이렇게 먹어본 경험이 전무하다고 볼 수 있죠

오늘이 처음인거니까요.

[안키모]

이건 뭐 아시아의 푸아그라라고 하는건데

이렇게 큼지막한걸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귀살코기

익히면 특유의 살코기 텍스처가 탱글탱글해지는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재료이고 , 담백하죠.

6. 아귀짬뽕탕 밥말기

드디어 제가 주문한 아구짬뽕탕에 밥을 말았어요

사실 중식을 좋아하지만 짬뽕은 자주 먹진 않는편이기도하고

짬뽕을 먹을때는 면보다는 밥으로 즐기는 편인데요.

면이 있는 기본 짬뽕에는 면을 살짝 남겨두고 밥을 말아먹는걸

선호하는편이에요. ^^ 면도 먹고 밥도먹는 그런 좋은너낌

 

뻔데기를 반찬으로 먹어주는 클라스~

그리고 좋아하는 안끼모는 냄겨뒀다가 밥말아서

한번 더 먹어주기요.

사실 안키모는 리필이 된다면 , 리필을하고싶고

사이드로 추가가 된다면 추가하고싶은 재료니까요.

6. 짬뽕아귀탕

아구를넣은 짬뽕이라고 해야할지 , 짬뽕에 아구를 넣었다 해야할지

무튼 뭐가되었든 이건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라 너무 궁금했는데

그 기대치를 만족하게 해주는 그런 맛이었어요. 뜨거운데 시원하다고 하시던

으르신들의 그 마음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그런 메뉴 였어요

달서구 맛집 밥을 말지 않아도 충분히 배가 부른 양이었는데

이건 꼭 밥을 말아서 먹어야겠던 메뉴였어요. 꼭 그렇게 드셔보세요

다른 손님들은 아구쑥국을 많이 드시던데요 , ASAP 좋은분들과 함께

한번 더 다녀오려고 합니다.

 

 

위치 :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서로10길 32

운영시간 : 11:00 - 21:00

휴무 : 휴무없음

예약 : 0507-1448-4889

 


 

 

 

대구 달서구 맛집 죽도생아구찜 i'm 신뢰에요 아구짬뽕탕

i'm 신뢰에요 아구짬뽕탕 대구 달서구 맛집 죽도생아구찜 아마 얼마전이었지 , 잠시 타향살이를 하다...

blog.naver.com

 

반응형
LIST